2008. 7. 5. 11:4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울싱어즈 2집 준비중입니다.

 - 여성 4인조 블랙 가스펠 그룹을 표방하며 1집을 발표한 소울싱어즈의 2집 앨범 준비중입니다.
작년부터 선곡작업을 진행하여, 현재 선곡이 완료된 상태이며

1.  선곡된 곡이 블랙 가스펠인데다 저작권 소재가 불분명한 곡들이 대부분이어서 해당 곡들의 저작권 해결을 위한 노력에만 6개월여가 소진되어버렸습니다.
  * Kurt Carr 라거나 Pace Sisters 같은 곡들의 저작권 관리단체가 한국에는 존재하지 않고

(제가 관여된 부분이기도 하지만, SONY ATV, EMI KOREA, CCKO, KOMCA 등 국내의 저작권 관리사의 굵직한 곳들은 대부분 컨택했고, EMI USA, LILLY MACK, BMI, Harry FOX 등의 현지 관리사들에도 모두 컨택을 해봤는데 외국 관리사는 무반응이거나 자기 관리가 아니라 다른 곳을 안내하는 경우가 많아서 거의 다람쥐 챗바퀴 돌듯 하더라구요....ㅋ
 심지어 Kurt Carr의 개인 블로그(마이 스페이스 쓰십니다~)에도 요청서를 남겨보았지만 답 없구요...ㅎㅎ)

직접 컨택을 위해 우편발송으로 음반과 저작권 신청 서류를 보내보는 등으 시도를 하는 동안 6개월이 훌쩍 가버렸습니다.

2. 새로운 멤버 보강과 멤버의 결혼으로 인한 멤버 변화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멤버는 현재 사역에서는 함께 하고 있는지라 사역에 초청하셨던 분들은 새롭지 않겠지만
 5인조로 새 단장을 한 소울싱어즈를 2집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3. 거의 전곡을 외국의 블랙가스펠에 의존하려던 1안의 선곡에서 창작곡과 자체 편곡된 곡을 적절히 배분하는 방향으로 선곡 방향을 바꿨습니다.
 한국적인 창작 블랙 가스펠(이거 참 말이 기네요...ㅡㅡ;) 을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제 프로그래밍과 반주 녹음을 시작한 단계인지라 음반이 나오려면 좀 오래 걸릴 듯 합니다만
기대되는 중입니다 ㅎㅎㅎ


PS> 이 글은 회사의 공식적인 입장이나 보도자료가 아닙니다
Posted by Room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