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9. 22. 11:59
회사에서 요즘 JULY 2집 준비로 한창입니다
이미 디지털 싱글 형태로 일부 곡들은 제공되고 있으며
이번에도 여러 NGO단체들에 수익을 배분하는 형태로
음반의 수익금이 좋은 곳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번외로......
어제는 아내랑 간만에 (강요된) 데이트를 했습니다
두란노 아버지학교의 마지막 코스인 부부동반 저녁식사였답니다
식사 장소로 가는 도중에 우연히 마주친 안경가게에서 JULY 때문에 반가운 얼굴인
이세준씨의 사진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걸 보고 아내와 나눈 대화가 재미난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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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 '아....이 안경가게가 세준씨가 프랜차이즈하는 브랜드야...'

 아 - '그랬어?'

 나 - '어...음반이 어떻게 되든  이분은 먹고사는 걱정은 없을거야'

 아 - '그럼 취미로 음반 내는거네?'

 나 - '그런 샘이지? 나랑 같네 ㅡㅡ;;'

 아 - '같은건 아닌듯 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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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생계에 상관없는 음반인지라 하고 싶은 이야기와 시도가 나올 수 있는 모양입니다
이번에 발매된 조준모 3집도 그런 케이스로 보이고...

사역의 진정성이나 무게라는 측면에서 공격을 받을 수 있겠지만
불황속에서 역시나 지속가능한 딴따라질은 무한한 가능성이기도 합니다

PS> 기획사의 입장에서는 매우 살떨리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어떻게든 팔아서 직원들의 입을 먹여살려야 하는 기획사의 입장에서
 마음껏 실험적인 시도를 한 음반을 받아 들었을 때 어떻게 팔아야 하는지 막막하니까요...ㅡㅡ;;
Posted by Room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