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9. 29. 18:03

 

 

이미 몇년전 부터 사운드독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던 이 제품에 대한 이야기는

큐오넷의 리뷰를 통해 접했었고, 그 댓글에도 달려있지만

DIY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했던 제품이다.

 

가격이 40만원대였던 것으로 아는 이 제품은

몇백을 들여 방음부스를 집에 두거나

수억 수천을 들여 집을 넓힐 수 없는 나같은 방구석 뮤지션에게는 가뭄의 단비같은 소식이었지만

불행하게도 저걸 들일 만한 돈이 없었다...ㅎㅎ

물론 지금도 없다...

근데 저게 어떻게 사용되는 물건인가 하면....

 

 

 

 

 

 

 

 

 

 

 

 

 

 

 

 

 

 

 

 

 

 

이렇게 마이크에 간섭을 주는 잔향들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는 이야기다

어쿠스틱이 좋아지는 것은 말할 나위 없겠다....

 

그 덕분에 이런 컨셉의 제품에 대해서는

언제나 DIY를 해보면 좋으리라는 생각은 했었지만.....

 

저 유려한 곡면(!)과 스틸 느낌나는 외장, 그리고 내부 차흡음재질이 무엇일찌...

그리고 어느정도 효과를 낼 수 있을지 잘 모르는 상황이었는데다가..

그다지 큰 의욕이 있는 DIY도 아니어서

흐지부지 지나갔었다.

 

 

 

 

 

 

 

 

 그러다 이틀전쯤 발견한 이 제품!!

 

어떤가 이건 좀 DIY의 의욕이 솟아나는 투박한 디자인과

왠지 내부 메커니즘을 몰라도 될 듯 한

헝그리해보이는 외관이 아닌가?

 

- 이래뵈도 이녀석도 20만원 후반대에 뮤직메트로에서 판매되고 있다

- 알고보니 스탠드는 별매였다....스탠드 끼워서 이벤트 진행중이니 30만원 초반대에 살 수 있고...

 

그렇더라도......한없이 가난한 내겐......비싸다...ㅎㅎ

 

나름 광고하기로는 접이식이 가능해서 접었다 폈다 하면서 최적의

어쿠스틱을 찾아보라고 하는데

이 덕분에 오히려 희망이 생겼다....

 

그래....DIY 하면 저거 10만원 안짝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ㅎㅎ

일단 최대한 헝그리하게 제작을 시작해볼 수 있을거 같기도 하다..

문제는 DIY도 자재를 구입하기 위해 약간의 투자는 해야 할듯 하다는거....

 

와우드 라고 하는 방음자재판매처를 검색하니

방음 재료 구매만으로 대략 5만원 정도 소요될듯 하다.

구체적인 DIY가 이루어지면 그때 가야 정확한 제작기나 사용기를 올릴 수 있을 듯 하지만

일단 DIY에 대한 내용은 희망적이다.

(모양은 좀 안나올듯 하지만 ㅠㅠ)




 

 PS> 원래의 게시물이 네이버에 3월 포스팅 된 방구석이 운영중인 다른 블로그에 있던 글입니다만
현재는 DIY를 완료하고 방구석에 설치는 했습니다만, 실전투입은 아직도 머나먼 길입니다...ㅎㅎ

Posted by Rooms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