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7. 22. 19:12

일단 CCM通이니 기독교음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음원 대리중개 업체를 먼저 다루려고 합니다

기독교 음원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대리중개 업체는 크게 2곳이 있습니다
한 곳은 기독교 포털 갓피플에 기반을 두고 있는
CCMHUB(최근에 이름을 바꿨지만 지난 달 까지만 해도 갓피플뮤직)

다른 한 곳은 기독교 음악사이트 씨씨엠러브에 기반을 두고 있는
CCMSKY입니다

요즘의 대리중개 업체들은 거의 평준화되었습니다
음질은 가수가 주는 320 mp3로 추출하여 제공하고 디자인 소스를 받아서 공급하고...
기본적인 데이터의 질이나, 서비스 가능 사이트들도 대부분 평준화되어
왠만한 서비스 업체에는 음원이 못들어가는 일이 없습니다
정산 역시도 세부 항목까지 모두 공개되어 나가는 마당이니 특별히 결격 사유도 없을 듯 하구요...

그렇다면 각 업체의 장점만 요약하여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업체의 장점을 보고 취사선택하여 자신이 좋은 곳을 골라 가면 될 것입니다 ^^

1. CCMHUB
 갓피플뮤직 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갓피플몰, 갓피플 뮤직등에서 노출이 잘 이루어집니다
 갓피플몰은 아무래도 기독교 온라인 쇼핑몰중에서는 최대규모이니 오프라인 음반도 발매된다면
한번쯤은 고려해볼 만한 대상이 되겠습니다
 (갓피플 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나갈 음반일지 판단을 잘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겠네요)

2. CCMSKY
 기본적으로 CCMLOVE에서 쇼케이스가 이루어지고 노출이 잘 이루어집니다
 만인에 미디어(그리고 지금은 소리바다)에 편입되어 있는지라 일반 사이트와도 긴밀하고
 소리바다가 아이튠즈에 음원을 공급하는 이유로 CCMSKY도 아이튠즈에 음원을 공급하는
 대리중개 업체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음원이 해외공략도 생각하고 있다거나 일반사이트에서 이벤트를 욕심낸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두 곳 모두 분배율은 업계 표준이라고 하는 30%입니다
가수(기획사) 70% : 대리중개 업체 30%
---------------------------------------------

이벤트에 관하여....

일반 업체쪽(멜론, 도시락, 싸이월드 등) 이벤트 진행은
기독교 음반의 경우 이벤트가 잡힐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
실지로 작년 하반기 6개월간 멜론 이벤트 120(월 20건)건중에 기독교쪽 이벤트는 0건이었고
도시락이나 엠넷등은 3~400건(월 60~80건)중에 기독교쪽 이벤트는 10건 내외었으니까요....

'CCM通 > 방구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원 유통 업체 열전 3  (2) 2009.08.14
음원 유통 업체 열전 2  (1) 2009.07.28
음원 계약 관련하여...  (0) 2009.07.21
HOOK 송이 필요해!  (0) 2008.12.29
눈물의 꿈교회 보컬 팁 2탄....ㅠㅠ  (0) 2008.11.28
Posted by Roomside